티스토리 뷰
지난 1.5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카드 자동이체 변경, 해지를 앱으로 손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설치해서 해봤는데 2~3분이면 내 카드에 자동이체가 걸려 있는 현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었고 자동이체 계좌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1.5 이전까지는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드사별로 기존 자동이체를 일일이 해지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카드사로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5부터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payinfo.or.kr)에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변경하거나 해지가 가능해졌습니다.
21.1.5일 현재 통신요금만 카드 자동이체 변경·해지 가능하나, ’ 21년 말까지 전기요금·스쿨뱅킹·4대보험·관리비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기업은행 등 겸영은행* 포함),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겸영은행) 수협은행, NG농협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그리고 카드 자동이체 변경, 해지는 통신3사(SKT, KT, LGU+) 요금에 우선 적용 됩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직접 카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 우선 앱을 설치하고 접속해서 메인화면 하단의 자동이체를 눌러줍니다
▶ 그러면 현재 내 계좌와 카드에 걸려있는 자동이체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전북카드(비씨카드)를 선택해 보니 아파트 관리비가 자동이체 걸려 있는 상태였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현재 카드 자동이체 변경 서비스 대상이 아니라 어카운트인포 앱에서는 변경이 불가한 상태였습니다.
▶ 핸드폰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우리카드를 선택해 보니 아래와 같이 자동이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 해당 내역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이 카드 자동이체를 변경할 수 버튼이 가운데 있습니다.
▶ 주요사항 등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카드 자동이체를 변경하고자 하는 카드 정보로 입력해 줍니다.
▶ 선택할 수 있는 카드사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 카드정보를 다 입력하면 다음처럼 카드 자동이체가 변경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개인인증을 해주면 자동이체 카드가 변경되게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