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feat.보험료 절감)

생각하는거북이 2020. 12. 31. 02:10

 

요즘 자동차보험 갱신하라고 여러번 문자, 전화가 오더군요. 생각해보니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이 떠올라 갱신을 했습니다.

작년에는 전화상담받고 전화로 가입했고 이번에는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갱신했는데 금액 차이가 상당했습니다.

 

자동자보험 갱신 방법

 

작년에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을 처음으로 가입했을 때는 85만원 가까이 보험료를 냈는데 올해 이것저것 할인받아보니 최종 납입금은 무려 30만원 가까이 절감한 51.7만원!!

 

 

직접 인터넷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게 걱정이 되어 꺼려졌는데 막상 해보니 크게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보험료가 많이 내려가니 앞으로 자동차보험 갱신은 인터넷 다이렉트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과 자동차보험료 할인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


 

 

기존의 가입 보험이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 보험이라 삼성화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지만 타 자동차보험사도 구성은 비슷할 듯하네요. 그리고 핸드폰으로 앱 설치 없이 바로 갱신할 수 있었습니다.

 

▶ 먼저 자동차보험 갱신 페이지(direct.samsungfire.com/tmcar)로 들어가 줍니다(보통 보험사에서 링크 문자를 보내줍니다). 그리고 '갱신보험료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자동차 소유자 확인 및 인증을 거쳐 현재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차량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새롭게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 적용받을 할인 특약을 선택해 줍니다. 

 

 

▶ 그러고 나면 대략적인 갱신 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료 할인 특약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첨부하고 최종적으로 확정된 보험료를 결제해주면 자동차보험 갱신이 완료되게 됩니다.

 

 

 

 

2. 자동차보험료 할인 방법


 

 

자동차보험 갱신시 각각의 할인 방법은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1) 전화상담 가입이 아닌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합니다.

 - 전화 가입에 비해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이 여러 보장 항목에서 할인을 받습니다. 

 

 

(방법2) 에코 마일리지 특약을 신청합니다. 

 -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다음연도 자동차보험 갱신 때 보험료를 할인(4~32%)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3) 블랙박스 할인 특약을 신청합니다.

 - 웬만하면 블랙박스는 다 설치하기 때문에 블랙박스 할인 특약도 신청해서 할인(4%)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4) 자녀사랑 할인특약을 신청합니다.

 - 만 5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2~12%)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첨단안전장치, 무사고, Tmap 착한운전, 애니핏, 나눔 친서민 특약으로도 할인이 가능하니 특약에 해당되는지 확인해서 자동차보험 갱신 보험료 할인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세 납부 방법(할인받는 법)

 

자동차세 납부 방법(feat.할인방법)

2020년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정리를 하던 와중에 핸드폰 알람이 울려서 확인해 보니 자동차세 납부 기한이 3일 남았으니 빨리 납부하라는 알림이었습니다. 12월 초에 고지서 받고 완

soldamyu.tistory.com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와 가입방법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와 가입방법" 연말이 다가오면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갱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저 역시), 차가 없거나 보험을 아직 가입안해보신 분들이

soldamy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