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간만에 완전 제 취향의 넷플릭스 드라마를 만났네요.
제목은 <스위트홈> 입니다. 오늘 1화를 봤는데요 한 번에 다 몰아볼까 하다가 아껴 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가까스로 참아냈네요ㅋㅋ 완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입니다.
넷플릭스의 장점은 한번 가입해 두면 월 커피한잔 값으로 스위트홈 같은 재미있는 드라를 모두 볼 수 있어서 넘나 편리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가입하면 한 달은 무료로 볼 수도 있으니 보고 싶은 영화, 드라마를 몰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1. 스위트홈 개요
스위트홈은 웹툰(황영찬, 김칸비)을 원작으로 하는 호러, 스릴러 장르 드라마로 <시즌1> 총 10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위트홈 소개 스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
스위트홈 드라마 1화에서는 주인공 현수가 은둔형 외톨이라던지 가족을 잃는 장면이 구체적으로 묘사가 안되는데 스위트홈 웹툰에서는 프롤로그에 현수에 대한 묘사(은둔형 외톨이), 그리고 가족을 잃는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은둔형 외톨이 주인공>
<가족사고 장면>
<원작 웹툰 프롤로그>
2. 스위트홈 등장인물
스위트홈 등장인물들에 대한 소개입니다. 스위트홈에서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 차현수(주인공) 역 - 송강
마음의 문을 닫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갑작스러운 사고로 온 가족이 사망한 뒤 홀로 그린홈에 입주한 후 삶에 대한 의지를 잃어버린 채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다. 평범했던 사람들이 괴물로 변하는 알 수 없는 재난이 전국을 덮치고 현수는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그린홈의 유일한 희망이 됐다.
▶ 편상욱 역 - 이진욱
험악한 인상과 말투로 그린홈 주민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인물. 실제로도 말보다는 주먹이 늘 먼저 나간다. 엄청난 격투 실력으로 괴물에게도 맨주먹을 내지르는 상욱, 그가 그린홈에 흘러들어오게 된 숨겨진 사연은 무엇일까.
▶ 서이경 역 - 이시영
특전사 출신의 소방관 이경은 남편과 사별한 후 그린홈에서 혼자 지내고 있다. 위협이 닥칠 때마다 가장 먼저 몸을 던지고 상황 판단 역시 누구보다 빠르다. 생존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그린홈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 이은혁 역 - 이도현
그린홈의 브레인 역할을 하는 의대생 은혁은 탁월한 계산과 냉철한 판단력을 자랑한다. 그린홈 주민들 다수의 안전을 위해서 괴물화 단계에 있는 현수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정재헌 역 - 김남희
국어 교사이자 기독교 신자. 조용하고 얌전한 말투, 성격과 달리 검도를 수련한 경험을 살려 날이 선 진검을 무기로 괴물과 싸운다. 남을 위해 목숨을 걸 정도로 선과 정의에 대한 강력한 믿음을 갖고있다.
▶ 이은유 역 - 고민시
이은혁의 동생. 발목 부상으로 무용을 그만둔 후 매사에 삐딱한 사춘기 소녀다. 세상이 뒤집어져도 관심없단 식의 무심한 태도를 고수하고 싶지만 도구로 이용당하는 현수를 보면 화가 치밀어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
▶ 윤지수 역 - 박규영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는 층간 소음 유발자. 슬픈 과거를 숨기고 있지만 겉으로 보면 누구보다 씩씩하고 털털하다. 야구방망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가족을 잃은 현수에게는 마치 누나처럼 가까워지는 존재이다.
▶ 박유리 역 - 고윤정
길섭의 간병인. 시한부 환자를 돌보며 생과 사에 무뎌진 것인지 원래 성격인지 알 수 없지만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침착한 모습을 유지한다. 전공을 살려 부상자가 생기면 치료를 담당하고, 괴물과 맞설 땐 길섭의 집에 있던 석궁을 무기로 집어 든다.
▶ 안길섭 역 - 김갑수
불치병에 걸려 남은 나날들을 버티고 있지만 죽음 앞에서 전혀 두려움이 없다.
▶ 한두식 역 - 김상호
괴짜 같은 인물이지만 알고보면 다정다감한 존재이다.
3. 스위트홈 등장 괴물
스위트홈을 아직 1화만 봤지만 확실히 좀비 하고는 다른 거 같습니다. 등장하는 괴물들이 좀비라고 하기보다는 말 그대로 괴물(몬스터)에 가까운 거 같습니다.
<어..어보미네이션??>
스위트홈에서는 괴물들이 각각의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 1화에서는 혀처럼 생긴 촉수괴물과 정체를 알 수 없는 여성으로 보이는 괴물이 등장했네요
<정체를 알 수 없는 여성..괴물?>
<촉수 괴물>
개인적으로 좀비물, 호러물을 좋아해서 종종 찾아보곤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봤던 좀비물은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이었습니다. 지금 시즌2까지 나와있는 상태죠.
킹덤 이후에 재미난 좀비물이나 호러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스위트홈 덕분에 흥미진진한 연초를 보낼 수 있을 거 같네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드립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