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원스톱 계좌이체 방법

생각하는거북이 2021. 1. 6. 01:06

 

1.5(수)부터 각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특정 계좌에 입금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어떻게 내 계좌까지 입금이 되는지 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배경


 

 

▶ 금융위원회는 여신금융협회, 카드업권과 함께 카드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계좌이체 서비스, 카드 자동납부 변경·해지 통합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 그동안 카드사 별로 포인트가 적립되다보니 각각의 카드사에 개별적으로 접속하거나 앱을 설치해서 일일이 계좌 출금을 해야 하는 등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특히 카드를 여러개 사용하는 경우 개별 카드마다 적립되는 포인트가 적다 보니 쉽게 잊어버리게 되어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도 상당히 많았습니다.('19년도 기준 1,171억)

 

 

▶ 이를 개선하고자 금융위원회는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여러 카드에 분산되어 있는 포인트를 보다 고객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2.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우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한 카드는 총 11개이며 해당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에 대해 1포인트(=1원) 부터 출금, 이체가 가능합니다.

카드사 포인트
롯데카드 L.POINT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현대카드 H-Coin
씨티카드 씨티포인트
비씨카드 TOP포인트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우체국 우체국포인트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하나카드 하나머니
NH농협카드 NH포인트

 

 

금융결제원(KFTC)의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여신협회 포인트 통합조회 앱을 하나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모든 카드사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하고 간편하게 지정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요금도 금결원 어카운트 인포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변경·해지가 가능합니다.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여신금융협회의 포인트 통합조회 앱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을 직접 진행해 보았습니다.

 

▶ 우선 포인트 통합조회 앱을 설치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버튼을 눌러줍니다

 

 

▶ 카드, 아이핀, 휴대폰으로 개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 인증이 완료되면 카드포인트를 통합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 조회를 하면 현재 잠들어 있는 모든 카드 포인트가 조회가 됩니다.

 

 

▶ 그리고 화면 아래의 포인트 계좌입금을 눌러주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조회된 포인트를 내 계좌로 입금시킬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직접 써보니 손쉽게 내 카드에 잠들어있던 포인트를 찾을 수 있었고 또 한번에 계좌로 이체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릴께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통신요금 카드 자동이체 쉽게 바꾸는 방법(with 어카운트인포)

 

카드 자동이체 쉽게 바꾸는 방법(with 어카운트인포)

지난 1.5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카드 자동이체 변경, 해지를 앱으로 손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설치해서 해봤는데 2~3분이면 내 카드에 자동이체

soldamyu.tistory.com

 

댓글